말레이시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지 상황
--> 상황이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이동 제한 관련 (3월 17일)
뉴스에서 보도 된 대로 말레이시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자가 현재까지(현재 시각: 1월 27일 오전 10시 46분) 총 4명입니다.
4명 모두 중국 국적이며 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조호바루로 넘어 왔고, 확진자로 판명 되어 현재 격리 치료중에 있습니다.
- 처음 확진된 3명: 셀랑고르주 Sungai Buloh Hospital에서 치료중 (쿠알라룸푸르 근처임)
- 4번째 확진자: 조호바루에 있는 Sultanah Aminah Hospital에서 치료중
처음 확진된 3명은 할머니와 손자 2명인데 이들의 일행인 할아버지는 이미 싱가포르에서 확진자로 판명 되어 치료 중에 있는 상태였죠. 구체적인 내막은 모르겠으나 가족 중에 확진자가 나왔음에도 말레이시아로 여행을 계속 진행 한 것이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울 따름입니다.
설날 당일에 잠시 외출을 하였는데, KLCC, 파빌리온쪽은 마스크 낀 중국인 관광객들 보였구요. 말레이시아도 구정 연휴인지라 현지인+관광객이 많았습니다. 이 날은 체감상 마스크 낀 사람은 10명중 1명정도 였어요. 설날 당일 이어서 KLCC 수리아몰 안에 있는 상점 중 몇 곳은 문 닫은 곳들도 있었지만, 문 연 곳 직원들 중에는 마스크를 착용한 직원들도 꽤 있었습니다.
현재 관광객이 많은 곳은 특히 마스크 구하기가 힘든 것 같아요. 한국 분들이 많은 사는 몽키아라쪽도 마스크 구하기가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구요.
다행히 저는 지난 해 헤이즈가 심했을 떄 구입해 놓은 마스크가 있어서 가급적이면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걸로 버텨보려고 하고 있구요.
(그때 마스크 사놓고 헤이즈가 갑자기 좋아져서 괜히 샀네 했는데, 슬프지만 진짜 요긴하게 쓰겠어요ㅠ)
2월이면 한달 살기 하러 오시분들도 매년 많은 것으로 아는데,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말레이시아는 관광 인프라가 크지 않아서 어쨌든 관광 목적으로 오시는 분들은 가는 곳이 거의 정해져 있어요. 그 말은 우리나라 사람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사람들한테도 그렇다는 말이겠죠.
개인적인 상황이 다 달라서 뭐라고 말씀은 못 드리지만, 어쨌든 잘 판단하셔서 결정하셨으면 좋겠고 혹시 오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마스크와 손 소독제는 미리 준비해서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현지에 계시는 한국 분들도 손 씻기 등 기본 위생을 철저히 해서 이 시기를 잘 버텨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추후에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말레이시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업데이트 (1월 29일-현재 시각 오전 10시 30분)
--> 1월 30일 추가 업데이트-말레이시아 8번째 확진자 발생
--> 2월 4일 쿠알라룸푸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현지 상황& 업데이트 된 정보
--> 말레이시아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는 어디서 할 수 있을까?
--> 2월 6일 말레이시아 확진자 14명으로 수정 & KLCC 의심환자 관련 업데이트(현재 시각 오후 5시 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