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확진자 추가 발생+건강 관리
어제자 현지 뉴스에 따르면 말레이시아는 새롭게 확진자가 1명 추가 되어 총 23명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2명이 추가로 퇴원하면서 총 확진자 23명 중 22명이 퇴원한 상태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확진자는 53세 말레이시아 여성으로 최근에 일본 여행을 다녀왔다고 합니다. 23일에 말레이시아에 돌아온 후 그 다음날 부터 증세가 나타나 현재 쿠알라룸푸르 병원에서 치료 중에 있다고 전해져 있습니다.
또한, 아직까지는 한국인이 말레이시아로 들어 올 때 입국 금지 또는 제한에 관한 이야기는 없으나, 말레이시아 사람이 최근 확진자가 급증한 한국, 일본, 이탈리아,이란에 여행 가는 것은 연기 하라는 권고는 내려왔습니다.
다들 어떻게 건강 관리 하고 계시나요?
자기 면역력이 높은 게 제일 좋다고 하니, 저는 집에서 대추, 생강, 시나몬 스틱을 넣고 끓여서 자주 마셔주고 있어요~어차피 말레이시아는 365일 에어컨을 키고 살아야 되는 나라라 냉방병도 쉽게 걸리거든요. 꾸준히 마신지 거의 3개월 정도 되어 가는데, 대추 때문인지 잠도 잘 오고 아주 좋네요.
무엇보다, 대추,생강,시나몬 스틱 이 세가지 모두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밖에 나갔다가 집에 들어오면 문고리며, 핸드폰 모두 알코올 소독 하고 손도 더 신경 써서 씻고 있어요. 처음에는 문고리나 핸드폰 닦는 게 어색하더니 1달 이상 하다 보니 자연스러워 졌네요. 그냥 좋은 습관 들였다고 생각하려고요.
어쨌든 정말 힘든 시기라 뭐라고 드릴 말씀이 없지만 조금만 더 힘내어 주십시오.
P.S) 현지 뉴스 BERNAMA 를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