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28명이 추가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로 판명 되었습니다. (총 83명-3월 6일)
출처: From the Desk of the Director-General of Health Malaysia
하루가 멀다 하고 좋은 소식이 없네요.
오늘 새롭게 나온 발표에 따르면 말레이시아는 28명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추가 되어 누적 확진자 수가 총 83명(말레이시아 국적 65명/중국 국적 15명/미국 1명/일본 1명/ 이탈리아1) 이 되었고, 현재 이들의 밀접 접촉자들에 대한 조사가 계속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총 956명의 밀접 접촉자들이 역추적 조사에서 판명되었고 그 중에 최대 258명은 26번 확진자와 연관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번에 새롭게 퇴원한 환자는 24번 확진자 였던 일본 국적의 여성이며 현재까지 퇴원한 총 환자 수는 23명이라고 합니다.
오랜만에 미드밸리몰을 갔는데 워낙 현지 사람들이 많이 찾는 큰 쇼핑몰이라 마스크 쓴 사람은 다른 곳에 비해 많았지만, 오늘은 정말 눈에 띄게 마스크 쓴 사람이 늘었네요. 낮 기온이 33도~35도 되는 무더운 말레이시아에서 마스크 쓰는 사람이 눈에 띄니 확실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분위기가 더 몸으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집에 정수기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해주시는 현지분이 오전에 오셨었는데, 평소에는 되게 밝고 말도 잘하는 분이었는데 오늘은 마스크 끼시고 인사 한마디 투명하게 던지시고는 말없이 필터 교체해 주시고 그냥 가셨어요. 서운하기 보다는 평상시와 달라서 조금 놀랐긴 했는데 그보다 그분이 저희 집 와야 하는 스케줄 보고 얼마나 오기 싫었을까 그런 생각이 들어서 저도 그분이 일하실 때 따로 멀리 떨어져서 거실에 있었어요. 어쨌든 서로 서로 조심하는 게 좋으니까요.
그럼 새 소식 있는 데로 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다.
P.S) From the Desk of the Director-General of Health Malaysia를 참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