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라이프/말레이시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3월 9일 오후 4시 발표- 집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가 가능해지나봐요.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집에서 받을 수 있는 곳출처: From the Desk of the Director-General of Health Malaysia



오늘 오후 4시 발표에 따르면, 말레이시아는 18명의 확진자가 더 추가되어 총 117명이 되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101번 확진자는 동료와 함께 2월 20일~2월 27일 이란을 방문했던 이력이 있으며 3월 5일에 증상이 나타나 검사를 받았고, 3월 8일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23번 확진자부터 가장 최근의 117번 확진자까지를 Second Wave라고 부르고 있는데, 이들 중 오직 6명만이 해외 여행 이력이 있는 조사대상 유증상자 였고 나머지는 밀접접촉 집단이나 밀접접촉 이력에 따른 감염이라 합니다.   


집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가 가능하다?


오늘 발표된 내용 중에 한 가지 특이한 사항은, 민간과 협력하여 증상이 없는 개인이 병원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가능한 병원은 위 사진의 오렌지로 표시 된 곳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구요. 비용은 해당 병원에서 책정되고 따로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병원비가 비싼 나라라 얼마일지는 모르지만 왠지 비쌀 것 같은 느낌은 있네요.)


또한, 검취는 private 병원 직원과 응급 요원에 의해 실행 되어 질 것이고, 샘플도 Private 실험실로 보내지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병원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하므로, 그 병원 웹사이트를 참고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P.S) From the Desk of the Director-General of Health Malaysia를 참고 하였습니다.